국민연금 선물환 매도 또 나왔다…고점 인식에 환헤지 지속
  • 일시 : 2026-06-09 11:13:16
  • 국민연금 선물환 매도 또 나왔다…고점 인식에 환헤지 지속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국민연금이 선물환 매도를 통한 환 헤지를 지속하고 있다.

    9일 서울 외환시장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전날에 이어 이날 오전 선물환을 매도했다.

    국민연금이 낮아진 레벨에서도 선물환 매도로 환 헤지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달러-원 환율이 외환당국의 적극적인 쏠림 대응과 국민연금의 선물환 매도 재개 소식에 하락했지만 국민연금은 환 헤지를 멈추지 않고 있다.

    통상 국민연금이 환 헤지를 시작하면 상당 기간 이어가는 경향이 있어 당분간 선물환 매도가 이어질 전망이다.



    https://tv.naver.com/h/100997374



    전날 국민연금은 뉴프레임워크를 마련한 이후 처음으로 선물환 매도를 통한 환 헤지에 나섰다.

    외환당국과 외환스와프를 통해 환 헤지를 해온 국민연금은 연초 이후 중단됐던 선물환 매도를 재개하며 환 헤지 수단을 다각화하고 있다.

    스무딩 오퍼레이션(미세조정) 추정 물량에 국민연금 선물환 매도까지 나오면서 달러-원은 낙폭을 확대했다.

    달러-원 환율은 이날 오전 11시 10분 현재 전장 대비 19.50원 낮은 1,515.50원에 거래됐다. 장중 저점은 1,514.50원이다.

    [촬영 안 철 수] 2026.2


    ywsh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