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미군기지 공격은 美 공습에 대한 보복…반복 시 강경 대응"
  • 일시 : 2026-05-28 20:42:54
  • 이란 "미군기지 공격은 美 공습에 대한 보복…반복 시 강경 대응"



    연합뉴스 사진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IRGC)는 미국이 반다르아바스 지역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한 보복으로 미군 기지를 공격했다면서 미국의 이러한 공격이 반복될 경우 강경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28일(현지시간) 이란 반관영 매체 타스님 통신에 따르면 IRGC는 미군이 이날 이란 남부 반다르 아바스를 겨냥해 여러 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IRGC는 이 공습으로 어떠한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으나 이에 대한 대응으로 공격의 시작점인 공군기지를 반격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와 같은 행동이 반복될 경우 미군은 우리의 강경한 대응에 직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호르무즈 해협은 IRGC 해군에 의해 통제되며 어떠한 방해행위도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IRGC는 호르무즈 해협 통항을 위한 허가와 협조는 필수이며 다른 항로를 통한 통과는 방해행위로 간주하여 대응조치가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4시간 동안 26척의 선박이 IRGC 해군과의 협조 및 허가를 받아 통과했으며 불법적으로 진입을 시도한 여러 척의 선박은 중 두 척은 해당 위치에 멈춰 섰으며 나머지 선박도 되돌아갔다고 부연했다.

    jwyoon2@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